posted by 오리밭 2012. 7. 2. 21:30

 

동영상자르기 virtualdubmod_1_5_10_2-s2svi1.zip

1500폰의 단점은 영화를 보다가 껐을경우 다시 보려할때는 중간부터 바로 보지못하고
처음부터 다시 빨리감기를 하여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영화가 긴 경우는 한참 돌려서 봐야하는 번거러움이 있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동영상을 몇 개로 분할하여 인코딩한후 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동영상을 몇개로 분할하는 방법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먼저 자막이 포함되어 있는 외국영화의 경우는 조금 복잡하기때문에 자막이 없는
동영상를 자르는 방법을 소개할까합니다.
 
 
VirtualDubmod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동영상 편집에는 거의 최고입니다.
VirtualDubmod 이전에 VirtualDub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왔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avi 파일외에는 편집하기 힘들다는 단점과 AC3형식의 오디오형식을 다루지 
못한다는 점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것이 VirtualDubmod입니다.
VirtualDubmod 는 MPEG 와 WMV, ASF 등의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그럼 자르기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풉니다.(프리웨어 프로그램이기때문에 다운받는곳은 많습니다.)
2. VirtualDubmod.exe 를 실행시킨후에 File → Open video file…을 클릭해서 편집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3. 화면 밑에 보면 왼쪽검은 화살을 눌러줍니다.
  (이 버튼의 뜻은 여기서부터 동영상을 자르겠다는 의미입니다.)

 

 
4.다음은 동영상을 자를 부분까지  슬라이드바  대충 가져다 놓습니다.
  (두개로 자를려면 중간쯤 놓으면 되겠죠..)
  그리고난 후 밑에 보시면 열쇠키가 보이실겁니다. 이 열쇠키가 바로 키프레임간격대로 슬라이드바를 움직여주는
  버튼입니다. 이 열쇠키를 좌우로 눌러서 자르고자 하는 정확한 키프레임을 찾습니다.

 5. 왼쪽 검은 화살표를 눌러주면 파란색으로 자를영역이 지정된게 보이실겁니다.

 

6.다음단계로 제일 위에 메뉴에서 Video로 들어가시면 Fullprocessing Mode라는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Diresct stream copy에 체크해줍니다.
   (Fullprocessing Mode로 체크 될경우 동영상 전체를 인코딩하기때문에 시간과 용량이 엄청 늘어나게 됩니다.
    Diresct stream copy에 체크할경우 동영상 하나 인코딩하는데 10~20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7. 마지막으로 File → Save as avi… 를 눌러서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몇십초 후에 앞부분의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8. 이젠 뒷부분의 동영상을 저장해야겠죠?…
   메뉴의 Edit → Move to selection end 를 클릭합니다.
  그럼 첫번째 자른 동영상의 맨 끝부분으로 슬라이드바가 이동하게 됩니다.
9. 여기서 다시 왼쪽 검은 화살버튼을 눌러주고(자를부분 시작 지정)
    왼쪽에서 7번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런모양..맨끝으로 슬라이드바가 이동한다는 뜻을 가졌습니다.)
10. 그리고 다시 오른쪽 검은화살버튼을 눌러주시면 두번째 동영상의 영역이 파란색으로 지정됩니다.

11. 마지막으로 File → Save as avi…를 눌러서 두번째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설명은 길었지만 직접해보시면 아주 간단합니다.
VirtualDubmod 의 많은 기능중 제일 쉬운 기능을 말씀해드렸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동영상을 2개 3개 여러 개로 나눌수 있습니다.
보통 700메가의 동영상 작업하는데 1~2분정도면 충분히 나눌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눈후 각 파일을 프로코더나 3gp컨버터 프로그램등으로 인코딩 작업하신후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넣으시면 조금더 편하게 동영상을 볼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