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오리밭 2011. 3. 13. 11:24
 
 

 

인터넷이 끊겼을 때 확인사항

1. 외장형 모뎀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 케이블, VDSL, ADSL 모뎀의 Link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만약 Link 불이 꺼져 있거나 계속 깜박거리면 해당 초고속 통신 서비스 업체에 문의합니다.

- 랜서비스(Ntopia, e-Valley, 기타 랜서비스)의 경우에는 별도의 모뎀이 없으므로 3번으로 이동합니다.

2. ipTIME의 LED 상태를 확인합니다.

- [CPU] 불이 깜박거리는지 확인합니다.

CPU 불이 계속 꺼져 있거나, 켜져 있으면 ipTIME의 전원을 껐다 켜봅니다.

CPU 불의 변화가 없다면 ipTIME 고객지원실로 문의합니다.

- [WAN]의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① [WAN] 불이 꺼져 있다면 외장형 모뎀과 ipTIME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 [WAN] 불이 꺼져 있다면 외장형 모뎀과 연결된 케이블을 다른 케이블로 교체합니다.
③ 위의 작업을 해도[WAN]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ipTIME 고객지원실로 문의합니다.

- [1,2,3,4]번 포트중 PC가 연결된 포트의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켜져 있는 PC가 연결된 포트에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PC의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 Windows 95/98/ME의 경우는 [시작 ->실행]에서 [winipcfg] 명령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이름 (예 : Realtek 8139...) 또는 [NDIS Driver x.0]을 선택합니다.
[IP 주소]가 [192.168.0.2 ~ 192.168.0.254] 범위에
±있는지 확인하고, 기본 게이트웨이가 [192.168.0.1]인지 확인합니다.

- Windwos 2000/XP의 경우는 [시작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킨 후, [ipconfig] 명령을 입력합니다.
이때 [IP 주소]가 [192.168.0.2 ~ 192.168.0.254] 범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4. IP 주소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는 - PC의 IP 주소를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IP 주소가 정상적인 주소일 때는 - 5번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Windwos 95/98/ME의 경우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를 실행하여, 랜카드에 대한 [TCP/IP]의 등록정보를 클릭합니다.
(TCP/IP가 여러개 있을 수도 있는데, 현재 사용중인 랜카드에 대한 TCP/IP를 선택해야 합니다.)

[할당된 IP 주소 사용]에 체크를 하고, [IP 주소]는 [192.168.0.100]으로 입력하고, [서브네트 마스크]는 [255.255.255.0]으로 입력합니다.

[게이트웨이]를 선택한 후 [게이트웨이]에 [192.168.0.1]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DNS 구성]을 선택한 후 [DNS 사용]을 체크하고, [호스트]에는 임의의 이름을 입력하고, [찾을 DNS 서버 주소]에는 한국통신의 경우 [168.126.63.1]을 하나로통신의 경우 [210.220.163.82]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 통신 업체의 경우는 [168.126.63.1]로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등록정보] 창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설정 바꾸기]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PC를 재부팅 합니다.

- Windwos 2000의 경우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전화접속 연결]를 실행하여, [로컬영역 연결]을 더블클릭 하고, [등록정보]를 클릭합니다.
구성 요소 중 [인터넷 프로토콜(TCP/IP)]의 등록정보를 클릭합니다.

[다음 IP 주소 사용]을 클릭합니다.

[IP 주소]는 [192.168.0.100]으로 입력하고, [서브네트 마스크]는 [255.255.255.0]으로 입력하고, [기본 게이트웨이]는 [192.168.0.1]로 입력합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 DNS 서버]에는 한국통신의 경우 [168.126.63.1], 하나로통신의 경우 [210.220.163.82]를 입력하고, [보조 DNS 서버]에는 한국통신의 경우 [168.126.63.2], 하나로통신의 경우 [210.94.0.7]를 입력합니다. (타 통신 업체의 경우는 [168.126.63.1]로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영역 연결 등록정보] 창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 Windwos XP의 경우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를 실행하여, [로컬영역 연결]을 더블클릭 하고, [등록정보]를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구성 요소 중 [인터넷 프로토콜(TCP/IP)]의 등록정보를 클릭합니다.

[다음 IP 주소 사용]을 클릭합니다.

[IP 주소]는 [192.168.0.100]으로 입력하고, [서브네트 마스크]는 [255.255.255.0]으로 입력하고, [기본 게이트웨이]는 [192.168.0.1]로 입력합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 DNS 서버]에는 한국통신의 경우 [168.126.63.1], 하나로통신의 경우 [210.220.163.82]를 입력하고, [보조 DNS 서버]에는 한국통신의 경우 [168.126.63.2], 하나로통신의 경우 [210.94.0.7]를 입력합니다. (타 통신 업체의 경우는 [168.126.63.1]로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영역 연결 속성] 창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한글-MSDOS] 또는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킨 후 [192.168.0.1]로 Ping 테스트를 합니다.

- Windwos 95/98/ME의 경우

[시작 -> 프로그램 -> 한글 MS-DOS] 또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한글 MS-DOS]를 실행합니다.

[ping 192.168.0.1] 명령을 실행하였을 때, [Reply from 192.168.0.1 : byte=32 time=1ms TTL=255]의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TTL 값은 ipTIME, ipTIME+의 경우는 255, ipTIME PRO/V/Ve의 경우는 64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Ping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으시면 고객지원실로 문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Windwos 95/98/ME의 경우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ping 192.168.0.1] 명령을 실행하였을 때, [Reply from 192.168.0.1 : byte=32 time=1ms TTL=255]의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TTL 값은 ipTIME, ipTIME+의 경우는 255, ipTIME PRO/V/Ve의 경우는 64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Ping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으시면 고객지원실로 문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6.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ipTIME의 웹 설정 화면에 로그인하여 연결 정보를 확인합니다.

ipTIME/ipTIME+ 로그인 연결상태 확인법

ipTIME 공유기 로그인 연결상태 확인법

8. 외장형 모뎀과 ipTIME의 전원을 껏다 켜봅니다.

9. 계속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ipTIME를 제거하신 후 외장형 모뎀에 PC를 직접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10. 위의 내용을 모두 설정해 보셨는데도 안되신다면 저희 고객지원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자르기 virtualdubmod  (0) 2012.07.02
곰녹음기  (0) 2011.03.13
문자 이모티콘 모음집  (0) 2010.09.22
피카소 그림 싸이트  (0) 2010.09.10
galaxy s SHW-M110S 갤럭시s  (0) 2010.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