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오리밭 2010. 5. 16.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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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문판 다운 받기 ** 애플릿 프로그램 다운 받기-영문판

앤피 다운 로드 화면이 뜨면, 중간에 있는 Anfy 2.0 for Windows 95/98/ME/NT/2000/XP (5001 Kb): - Anfy from ASIA: Anfy Anfy Anfy - Anfy from USA: Anfy Anfy Anfy Anfy - Note: Anfy 1.4 regcodes does not work on Anfy 2.0, new regcode required. 이 부분의 Anfy 파란색 글씨를 누르고 다운 로드 받으세요...(아무거나 다운 받아도 된답니다.) ** 한글판 다운 받기 ** 아래 싸이트로 가셔서 Anfy V1.4.3을 다운 받으세요. 한글판 다운 받기 http://software.myfolder.net/Search/?q=anfy 다운로드를 다 하시면 폴더에 실행파일이 생성됩니다.실행파일을 클릭하시면 내컴에 인스톨됩니다. 인스톨시 넥스트를 계속 누르시면 되고, 다 마치면 바탕화면에초록색, 빨간색 고리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앤피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비교적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간단하게 제작하실수 있습니다. 1) 첫번째 화면 -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실행하기

위의 그림을 보시면 B의 이미지 효과를 선택하고 난뒤에, A에서 애플릿 효과를 선택합니다.(snow, lake, water등...) D에서 미리보기로 원하는 효과를 보셨으면 E의 다음을 누르세요. 2) 두번째 화면 - 이미지 불러오기



그림의 B를 눌러서 자신의 컴에 저장되어 있는 그림파일을 찾아서 열기를 하면 A처름
파일이 선택되어 집니다. C. 이 항목은 텍스트를 넣을건지 안 넣을건지를 확인하는것으로
텍스트를 넣을경우 체크, 안 넣을 경우에는 그냥 두세요. D. 반사되는 부분이
그림전체부분인지 아님 절반부분인지를 나타냅니다. 선택하게 되면 반만 반사되게 됩니다.
* 여기까지 그럼처럼 다 되셨으면 아래부분에 미리보기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3)
세번째 화면 - 텍스트 옵션

 




애플릿 표면에 표현되는 텍스트에 대해 알아봅니다.A. 애플릿 표면에 표현되는 텍스트의
방식을 의미합니다. 가령 A부분처럼 vertical로 선택되었다면 애플릿 하단부분 부터
상단까지 텍스트가 흐르게 됩니다. B. 이부분은 저장되어있는 텍스트파일을 보여줍니다.
아래 D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C. 이곳은 글씨체를 선택하세요. D. 이 부분에 텍스트를
넣은 곳인데, 여기에 바로 텍스트를 넣어도 되고, 내컴퓨터에 텍스트 파일이 있다면
B버튼을 누르시고 불러오면 됩니다.E. 이부분은 텍스트의 그림자 부분입니다.
다 하셨으면 미리보기로 확인을 해본 다음에 다음을 누르세요.
4) 네번째 화면 - 파일 저장하기

 



그림에서 보셨듯이 좌측은 HTML소스입니다. 위의 그림 오른쪽에 있는
모두복사하기를 누르세요.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위의 그림에서 애플릿 파일을 내 컴퓨터의 폴더에 저장을 해야 합니다.그림의
A에서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합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 그림의 C부분에
파일명.html 로 저장하시면 됩니다.(파일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예를 들면 snow.html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모두 복사하기를 다 마쳤으면 애플릿 프로그램을 닫고,
내컴퓨터에 애플릿이 저장된 폴더를 열고, html파일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애플릿이
실행되는걸 확인할수 있읍니다.이제 애플릿 만들기를 다 마치셨는데, 지금까지
만들었던거는 내컴퓨터에서만 실행되기 때문에 웹상에서 보여지기 위해서는계정에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계정에 업로드를 해야만 인터넷상에서 보여진답니다.. == 계정에
업로드 하기 ==넷상에 보여지는 모든것은 http라는 주소를 가져야 볼수 있는데, 이렇게
주소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업로드 또는 계정이라고 합니다.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무료홈피
계정이 필요합니다. 제가 컴내꺼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컴 내꺼 계정을 예로 설명합니다.



http://www.com.ne.kr 바로가기 클릭
컴내꺼 계정에 업로드 하는 방법
여기까지 파일 업로드를 다 끝마쳤으면 이제 애플릿이 실행되도록html파일에서 소스를 수정해줘야 한다
애플릿 소스 수정하기 1. 업로드를 다한뒤에,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한 폴더에 파일이 다 업로드 된걸 확인한다. 2. 그림의 1번에 현재 경로라고 되어 있는 http://melody123.com.ne.kr/snow/ 이 부분을 설명하자면 http://melody123.com.ne.kr이라는 계정의 snow 라는 폴더에 파일들이 들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애플릿 파일들이 여기에 들어 있으니까, 이 경로를 애플릿 소스에서 코드배이스로 넣어줘야 웹상에서 애플릿이 실행된다. == 현재 경로라고 되어 있는 이 부분을 반드시 알아둬야 한다. 애플릿 소스 수정에서 코드배이스를 넣는 곳에 이 주소를 넣어줘야 함. == 3. 그림의 2, 3번을 누르면 각각의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 텍스트가 새창으로 열리는데, 메모장을 열어서 이 주소들을 복사해 둔다.
4. 이렇게 코드배이스, 이미지 주소, 텍스트 주소를 따로 메모장에 보관해둔
상태에서 그림의 그림 4번의 노란색 네모로 되어 있는 HTML을 클릭한다
5. html편집창으로 넘어가면 애플릿 소스들이 쭉 나오는데,
이 소스에서 applet 로 시작하는 부분에서 부터
/applet까지만 남겨두고, 위 아래 소스는 필요없는 소스이므로 지워준다.


6. 지금부터 소스 수정에 들어가니까, 잘 따라 하세요..
코드배이스가 왜 필요한지는 위에서 설명했으니까, 어느 부분에 넣는건지 설명합니다...잘 보시고, 따라 하세요... * 코드배이스 들어간 부분 * applet archive=AnLake.jar code=AnLake.class width=450 height=300 이 부분에 코드배이스(그림에서 현재경로라고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를 넣으세요. applet archive=AnLake.jar code=AnLake.class width=450 height=300
codebase=http://melody0123.com.ne.kr/snow/ == 코드배이스를 다시 한번 더 설명하자면, 편지를 보낼때의 번지수와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번지수가 없으면 편지가 배달이 안되듯 이 코드배이스가 없으면 컴이 파일이 들어 있는곳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애플릿이 실행이 안된다. 코드배이스란 파일이 들어있는곳의 위치를 말하는 것이므로, 파일이 업로드되어 있는 곳의 위치가(계정에 바로 업로드를 했다면 계정 주소가 될것이고, 폴더에 업로드 했다면 폴더주소까지가 된다.) 코드배이스가 된다. == * 이미지 주소 수정 * param name=image value=15.jpg 이 부분을 아래 처럼 바꾸세요. param name=image value=http://melody0123.com.ne.kr/snow/15.jpg * 텍스트 주소 수정 * param name=textscroll value=snowscr.txt 이 부분을 아래 처럼 바꾸세요. param name=textscroll value=http://melody0123.com.ne.kr/snow/snowscr.txt 소스에서 이렇게 코드배이스, 이미지 주소, 텍스트 주소만 수정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코드배이스랑 이미지 주소는 예로 만든거기 때문에폴더이름이나 주소들은 만드는 사람이 계정에 업로드 한것에 따라 다 다릅니다. 혹, 예로 만들어 놓은대로 소스만 수정하시는분들 계시는데, 본인의 계정에 폴더를 만들어야 하고, 그 폴더안에 파일들이 다 들어가야 된답니다. 파일을 업로드할때, 폴더를 만들지 않고 업로드를 한다면 코드배이스는 http://melody0123.com.ne.kr...이런 식으로 계정주소까지만, 넣으면 되고, 이미지나 텍스트 주소도 마찬가지로 http://melody0123.com.ne.kr/15.jpg이렇게 되겠죠.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파일들이 섞이지 않도록 구분하기 위한것인데,폴더를 만들었으면, 파일들이 반드시 이 폴더안에 다 들어가야 된답니다. 업로드할때, 저장할 경로를 만드시 만들어 놓은 폴더를 지정하고 하세요.. var Long_URL=document.domain; TMPdomain=Long_URL.split(.);if (TMPdomain.length==4) { ID = TMPdomain[0]; } else { ID = TMPdomain[TMPdomain.length - 4]; } document.writel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