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오리밭 2009. 3. 2. 04:39
 
1.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이 10.0이상인지 확인하고 만약 버전이 10.0미만이라면,
     윈도우즈 업데이트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버전 확인법 :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실행->메뉴에서 '도움말'을 선택->
     맨 하단의 'Windows Media Player 정보'를 선택하시면,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받기(윈XP버전) -->GO
     다른버전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받기 -->GO

  2.[Windows Media Player] 옵션 셋팅


[Windows Media Player ]열어 메뉴에서 아래 그림7의 [도구]탭의 [옵션] 을 고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 성능탭
[성능] 탭에서 아래 그림의 표시 부분처럼 설정한후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에서 표시 부분처럼 막대기를 이동한후 [비디오 가속]항목에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 에 체크를 없애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 네트워크 탭
[네트워크] 탭에서 1번 항목의 체크를 없앤후 2번 항목을 선택 3 번 [구성]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처럼 체크를 한후 [적용][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플레이어 탭
[플레이어] 탭에서 아래 그림처럼 체크를 확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 개인정보 탭
[개인정보] 탭 에서 아래 그림처럼 체크를 확인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 파일형식 탭
[파일형식] 탭에서 [모두선택]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곰플레이어 또는 통합코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곰플레이어와 통합코덱이 동시에 설치되어 있다면, 통합코덱을 삭제하시고 재부팅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통합코덱보다는 곰플레이어를 설치하시길 권합니다. ) 곰플레이어 다운받기 -->GO

     (통합코덱 설치 여부 확인법 : '시작->(모든)프로그램'으로 들어가보면, 'Unified Codecs Pack' 또는
     '통합코덱'이라는 프로그램 항목이 있으면 통합코덱이 설치되어 있는것 입니다.)

4.[내컴퓨터]에서[도구]를 눌러 다음사항을 해줍니다.

가) DRM 폴더정리
이 DRM 폴더는 숨김 속성으로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표시를 하셔야 보입니다.
다음 방법으로 속성을 해제 합니다.
바탕 화면의 내 컴퓨터를 열어 아래처럼 [도구]ㅡ>[폴더 옵션] 을 고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폴더 옵션]의[보기]텝에서 아래 그림처럼 체크를 확인한 후 [적용]버턴을 누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고 메세지 에서 아래그림처럼 [예]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정을한후 필히 다시 [도구]-[폴더옵션]-[보기]에서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권장) ] 에
체크를 해줍니다.)
--------------------------------------------------------------------------------
그 다음에 아래 경로로 갑니다.
내 컴퓨터 ㅡ>C:ㅡ>Documents and Settings ㅡ>All Usersㅡ>DRM
DRM 폴더를 열어 안에있는 파일을 모두 제거합니다.



* Windows98 의 DRM 폴더안의 파일 삭제방법.

바탕 화면의 내 컴퓨터를 열어 상단 메뉴 [보기]탭의 [폴더 옵션]을 열어 [보기] 탭에
[숨김 파일 표시] 에 체크를 하고 [C/Windows/ALL Users/DRM] 폴더를찾으셔서
DRM 폴더 안에있는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다시 [폴더 옵션]의 숨김 파일을 숨겨 줍니다.

나) [Touchplayer.reg] 정보 추가

아래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현재 위치에서 이 파일 열기]를 선택한 후 [예] 를 합니다.

         파일다운로드

5.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6.0 이상인지 확인하여
  버전 6.0 이하라면 윈도우즈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업데이트를 받으셔야 합니다.
  (버전 6.0이상인지 확인 하는 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다음 상단메뉴에서 '도움말'을 선택하면
   맨 아래부분에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면 버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만약 위의 모든방법대로 했는데도 안될경우에는 1번에 있는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받기(윈XP버전)" 을
  다운받아 약2번~최대10번정도를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다시 재설치 하는부분은 아주 중요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재설치시에는 한번 하시고 동영상이 나오나 확인하신후에, 안나온다면 다시 다운받아
  재설치 하신 다음에 다시 나오나 확인하는 방법으로 될때까지 최대 10회까지 반복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다이렉트X도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7.일반적으로 위 1,2,3,4.5,6번 모두를 했는데도 동영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을경우에는,
  인터넷 회선의 속도저하로 인한 문제이거나 회원님의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니다.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셔서 A/S를 받으시고
  인터넷 업체로부터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으셨다면,
  회원님의 PC를 전문 PC수리센터에 맡기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실기 동영상 코덱을 별도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실기 동영상 코덱 다운받기-GO)

  2.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이 10.0이상인지 확인하고 만약 버전이 10.0미만이라면,
    윈도우즈 업데이트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버전 확인법 :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실행->메뉴에서 '도움말'을 선택->
     맨 하단의 'Windows Media Player 정보'를 선택하시면,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동영상이 뚝뚝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시에는,
     익스플로러의 상단메뉴의 '도구->인터넷옵션->일반탭->임시인터넷파일'에서
     '파일삭제'단추를 클릭하신 다음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앞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포시를
     한 다음에 '확인'단추를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